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인간의 모든 행동에는 목적이 있습니다. 행동을 하는 이유 또는 목표가 무엇인가을 질문을 던져 답을 얻으신 적이 있으신가요? 안녕하세요 좋은 책을 소개하는 쓰리킹입니다. 이번에 소개하는 책은 인생의 명확한 목적을 찾고 자기 자신의 미래를 좀 더 성장할 수 있게 도와주는 퓨처셀프입니다. 책을 통해 미래의 나에 대한 진실을 알아보겠습니다.

     

    퓨처셀프

    1. 미래의 나를 위협하는 요인

     

    미래에 대한 희망이 없다면 현재는 의미를 잃는다. 희망과 목적은 의미 있고 성공적인 삶의 핵심적인 토대입니다. 목표가 없는 곳에서 인간은 소멸한다는 속담이 있습니다. 이 소멸은 내적 붕괴를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지금 현재에 만족하신가요? 5년전 과거에서 생각했던 대로 현재 원했던 삶을 살고 계신가요?

    저는 그렇게 살고 있진 않습니다. 이 책을 통해 느낀것은 두 번째 삶을 사는 것처럼 살아라 입니다.

     

    잠시 눈을 감고 10년 후 나의 미래 모습을 생각하고 상상해 봅니다. 그리고 성공한 나의 모습을 기억합니다.

    다시 미래의 내가 타임머신을 타고 현재로 되돌아와 오늘을 다시 살아볼 기회를 얻었다고 상상합니다.

    과거는 되 돌릴수는 없습니다. 그리고 과거에 대해 후회도 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지금부터는 후회를 덜 할 수 있습니다. 나는 타임머신을 타고 다시 과거로 돌아왔기 때문입니다. 

     

    2. 미래의 나에 대한 진실

    우리의 미래는 지금 현재에 어떻게 행동하는 것에 달렸습니다.

    모든 행동은 목적을 이루기 위한 것이며 주변에 있는 인간의 모든 창조품은 지능적인 설계의 결과입니다.

    고정 마인드셋을 지닌 사람은 지능이나 재능 같은 자신의 기본적 능력이 단순히 고정된 특성이라고 믿으며 그들은 지능이나 재능을 계발하는 일이 아니라 그런 특성을 기록하는 일에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미래의 나는 예상과 다르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과거 10년 전 생각했던 모습이 지금 모습과 동일하다면 당신은 미래를 준비했던 사람이지만 많은 사람들은 그렇게 살아가고 있지 않습니다.

    미래의 나에게서 건강, 배움, 재정, 시간을 계속 빌려다 써서 미래의 나를 빚의 수렁으로 빠트릴수록 최종적으로 지불해야 하는 대가는 더 고통스럽고 클 것입니다.

    목표와 목표를 이루는 과정을 구체적이고 측정할 수 있게 만들고 미래의 나를 생생하고 자세하게 그릴수록 더 빠르게 발전할 수 있습니다.

     

    3. 미래의 내가 되는 방법

    프랑스의 작가이자 시인 앙투안 드 생텍쥐페리는 완벽함은 더는 추가 할 게 없는 상태가 아니라 완벽함은 더는 제거할 게 없는 상태라고 표현했습니다. 

     

    우리가 당장 제거할 수 있는 덜 중요한 목표는 무엇인가를 생각할 때입니다. 매일 매 순간 목표가 충돌하는 상황에 직면하게 되면 덜 중요한 목표물을 제거해야 무엇에 진심에 전념하고 있는지 드러내며 미래의 내가 되는 방법은 중요한 목표를 제거하는데부터 시작됩니다.

     

    미래의 내가 되는 구체적인 방법은 원하는 것을 정확하게 요구하고 필요에서 열망으로 열망에서 앎으로 나아가면 됩니다.

    현실에 맞는 목표를 명확하게 세우고 목표에 대한 이미지를 명확하게 그릴 때 목표는 과정을 스스로 만들어갑니다.

     

    무언가를 요청한다는 것은 그것에 전념하며 직접적이고 대범하게 요청하면 받기 시작할 것입니다. 원하는 것을 직접적으로 요청하면 그것을 얼마나 빨리 얻게 되는지 놀라게 됩니다. 

     

    이제 눈을 감고 가족과 함께 살고 싶은 집을 그려보면서 이미 그 집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며 숨을 깊이 들이마신 다음 꿈이 실현된 사실에 감사하며 숨을 부드럽게 내쉽니다. 그렇게 나는 수용을 들이마시고 감사를 내쉬고 내가 원하는 것이 이미 나의 것이 됐다는 완벽하게 수용을 받아들이면 됩니다.

     

    지금 결정하고 집중하는 일의 결과가 쌓이고 쌓여 미래의 내가 됩니다. 미래의 나를 단순하고 명확하게 그릴 수 있다면 지금 더 집중하게 될 것입니다.

     

    4. 퓨처셀프 . 한줄평 및 결론

    미래 모습을 생각하고 두 번째 삶을 사는 것처럼 살아야 한다.

     

    희망이 없으면 목적 없는 길을 가는 것과 같고 명확한 목적이 있으면 희망이 생기고 의지가 생깁니다. 독서를 하려면 독서 모임을 마라톤을 하려면 마라톤 모임에 참석하여 환경설정이 매우 중요하며 그곳에서 동기부여를 얻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미래를 바꾸기 위해서는 생각을 재정립해야 합니다. 

     

    지금 생각이 정리되지 않는 것은 당연합니다. 하지만 정리되지 않고 다듬어지지 않은 생각을 체계화하고 분류할 때 창의성이 생깁니다. 이 책을 통해 목표가 뚜렷해지고 현실에서 내가 할 수 있는 좋은 습관을 만들어 미래에는 경제적인 자유를 만들기 위해서는 미래의 나에게 진실해져야 한다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미래의 나는 고정불변의 모습이 아니며 당장 죽는 것이 아니라면 미래의 나의 모습은 어떻게 변화가 될까? 끊임없는 질문을 통해 성장할 수 있을 겁니다.

    반응형